Skip to menu

社区

그림3.png

 

금오공과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오주애(4학년) 학생이 ‘2019년 지역 중소기업 R&D 산업 인턴 지원사업’ 최우수 유공자로 선정됐다.
오주애 학생은 산업 인턴 지원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의 우수사례 발표에서 기업의 시제품 연구·개발에 참여해 제품 성능 향상과 공정 개선에 이바지한 점을 인정받아 학생 부문 1등에 해당하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을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지역 중소기업 R&D 산업 인턴 지원사업은 지역 내 우수 중소기업과 대학이 교육 및 취업을 상호 연계해 현장 밀착형 R&D 인력을 양성한다.
서울·인천권, 경기·강원권, 충청권(대전, 세종, 충청), 호남권(전라, 제주), 대경권(대구, 경북), 동남권(부산, 울산, 경남) 등 6개 권역으로, 금오공대는 대경권 산업 인턴 지원사업단을 이끌고 있다.
금오공대와 함께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컨셉션과 금오공대 현장실습 지원센터 정혜련 주무관도 기업 및 실무자 부문 우수 유공자로 각각 선정됐다.
오주애 학생은 “4년 동안 배운 전공지식을 실무에 적용하고 싶어 현장실습을 고려하던 중 R&D 산업 인턴 지원사업에 참여하게 됐다”며 “인턴 기간 기업의 연구 개발에 도움이 돼 기쁘고, 보다 많은 학생들이 이 사업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지난 12일 제주 해비치리조트에서 열린 ‘2019년 중소기업연구인력지원사업 통합 워크숍’과 함께 열렸다.

目录
© k2s0o2d0e0s1i0g1n. ALL RIGHTS RESERVED.